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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고객만족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CS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 고객관리 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하며, 고객의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 상황분석능력 및 해결책 제시능력에 관한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

 

수행직무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 교육

 

기관홈페이지

http://www.kie.or.kr

 

기관명

(사)한국정보평가협회

 

취득방법

① 시험과목 : CS개론(고객만족 60%, 서비스이론 40%), CS전략론(서비스분야 50%, CS활용 50%)

② 검정방법 : 필기시험(ON-LINE)

③ 합격기준 : 전과목 60점 이상 (과락 40점 이하)

④ 검정수수료 : 70,000원

 

기타

공인유효기간 : 2009년 1월 7일 부터 2011년 1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