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다양하고 파워풀한 강사진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으며, 톱니바퀴처럼 물려가는 교육과정 속에 여러분의 능력은 자신도 모르게 upgrade 될 것입니다. 급변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도록 끊임없는 연구로 높은 품질의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학년별 교육과정 - 1학기
학년 |
이수구분 |
1학기 |
과목명 |
학과 추천 |
선택 |
비고 |
1 |
전공필수 |
경영학원론 |
○ |
|
|
전공선택 |
부동산학개론 |
|
○ |
|
인터넷 활용 |
○ |
|
|
생활과 경제 |
○ |
|
|
교양선택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프리젠테이션 |
○ |
|
|
우리말 바로 알기와 글쓰기 기초 |
○ |
|
|
2 |
전공필수 |
유통물류관리 |
○ |
|
|
전공선택 |
서비스 마케팅 |
○ |
|
|
부동산 투자금융 |
|
○ |
|
ICT 경영 |
○ |
|
1,2학기 중복개설 |
교양선택 |
인간관계론 |
○ |
|
|
글로벌매너·에티켓 |
○ |
|
|
3 |
전공선택 |
판매촉진론 |
○ |
|
1,2학기 중복개설 |
성공경영론 |
○ |
|
|
뇌기반감정코칭 개론 |
|
○ |
|
교양선택 |
여가 및 레크레이션 |
○ |
|
|
세계음악감상 |
○ |
|
|
4 |
전공선택 |
이미지 메이킹 |
○ |
|
|
글로벌시대의 변화와 혁신 |
|
○ |
1,2학기 중복개설 |
글로벌지역연구 |
|
○ |
1,2학기 중복개설 |
인지와 건강 |
|
○ |
|
창의성과 문제해결 |
|
○ |
|
학년별 교육과정 - 2학기
학년 |
이수구분 |
2학기 |
과목명 |
추천 |
선택 |
비고 |
1 |
전공필수 |
마케팅원론 |
○ |
|
|
전공선택 |
디지털시대로의 변화 |
○ |
|
|
창업&마케팅 사례연구 |
○ |
|
|
교양선택 |
MS Office 활용 |
○ |
|
|
생활인을 위한 실용적 글쓰기 |
○ |
|
|
2 |
전공필수 |
광고학 |
○ |
|
|
전공선택 |
부동산 법률 |
|
○ |
|
ICT 경영 |
|
○ |
1,2학기 중복개설 |
교양선택 |
행복심리학 |
|
○ |
|
연애심리학 |
|
○ |
|
3 |
전공선택 |
판매촉진론 |
○ |
|
1,2학기 중복개설 |
비쥬얼 마케팅(MD) |
○ |
|
|
IT-비즈니스론 |
|
○ |
|
부동산경매와 감정평가 |
|
○ |
|
소비자행동의 이해 |
○ |
|
|
교양선택 |
마케팅위력과 함정 |
○ |
|
|
스토리가 있는 테마여행 |
○ |
|
|
4 |
전공선택 |
비영리 마케팅 |
○ |
|
|
글로벌시대의변화와 혁신 |
|
○ |
1,2학기 중복 개설 |
글로벌지역연구 |
|
○ |
1,2학기 중복 개설 |
감정노동과 뇌교육 |
|
○ |
|
뇌기반감정코칭이론과 실체 |
|
○ |
|
융합경영학과는 3단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따라 체계적이고 현장중심의 교육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