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자격증

유통관리사2급, CS Leaders, 텔레마케팅관리사,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커리큘럼을 연계하였습니다. (자격증 준비 시 주임교수님과 상의해 주세요.)

국가공인자격증 다이어그램

국가공인자격증

  • 경영지도사(마케팅)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 경영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경영컨설팅)과 기업경영상의 유통관리, 판매관리 등 마케팅 등에 대한 진단, 상담, 조사, 분석, 평가, 확인, 대행 등 법적 기능을 수행하는 국가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 연계과목
    중소기업론, 경영학원론, 마케팅원론, 소비자 행동론
  • 유통관리사(2,3급)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판매 및 유통전문가의 양성이 필수적임, <유통관리사> 검정은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 연계과목
    마케팅원론, 유통물류관리, 서비스마케팅, 판매촉진론
  • 텔레마케팅 관리사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식 기술까지 동원하여 인바인더와 아웃바인더의 직무수행을 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 시험.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 연계과목
    마케팅원론, 고객관리와 소비자 상담, 서비스마케팅
  • CS Leaders
    서비스리더와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서비스리더를 관리, 교육의 직무수행을 하는 국가공인민간자격 시험.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 연계과목
    마케팅원론, 서비스마케팅,고객관리와 소비자 상담,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창업경영 코디네이터
  •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 자산관리경영 코디네이터

3개분야의 전문가 과정별 Special Lecture + 융합경영학과 졸업에 필요한 기본요건 = 융합경영학과 주임교수 수료증 발급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에서의 분야별 전문가 트랙

융합경영학과 교육과정에서의 분야별 전문가 트랙 다이어그램

특성화 과목

서비스 경영 코디네이터
  • 고객관리와 소비자상담
  • 서비스 마케팅
  • 이미지 메이킹
  • 판매촉진론
  • 소비자 행동의 이해
창업 경영 코디네이터
  • 실전 창업 실무 포인트
  • 온라인 창업론
  • 창업 & 마케팅 사례연구
  • 유통물류관리
  • 최신 마케팅 이슈
자산관리(재테크) 코디네이터
  • 부동산학 개론
  • 부동산 경매와 감정평가
  • 부동산 투자금융
  • 부동산 법률
  • 성공경영론(삼국지경영학)

공통과목

  • 경영학원론
  • 마케팅원론
  • 사례로 이야기 하는 경영학 용어 정리
  • 인간관계론
  •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경영
  • 광고학
  • 글로벌시대 변화와 혁신
  • 수료증

    •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 창업경영 코디네이터
    • 자산관리경영 코디네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