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GCU 융합경영학과에서 여러분의 자기인생설계! 자기인생디자인!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마케팅에서는 현장상황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론적인 기반을 갖춘 경영자는 경험만에 의지하는 여행자가 아닌,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자기 자신의 인생설계, 자기인생 디자인을 하는데 필요한 지도와 같은 마케팅이론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알찬 교과과정으로 보다알찬 인생의 여행, 성공적인 인생여행이 될 수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과장 교수 유학수

 

학과소개

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모든 기업에서 마케팅은 '경영의 꽃', '경영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려질 정도로 가장 핵심요소입니다. 융합경영학과는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 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융합경영학과은 21세기 글로벌 경영패러다임과 New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마케팅 현장감각과 노하우를 통하여 준비된 마케터로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융합경영학과에서는 21세기 경영환경변화의 흐름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경영은 '고객의 시대', '이해관계자 관리 시대'입니다. 이에, 융합경영학과에서는 경영에서 주요이해관계자라 하는 조직원, 고객의 변화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조직중심적 사고(조직관리)와 고객중심적 사고(고객욕구파악→고객창출→교객유지)없이는 경영을 논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융합경영학과는 기존의 일반 경영학의 흐름과 더불어 21세기 경영의 페러다임인 '핵심이해관계자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 에 대한 학습에 집중해 있습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유학수 교수

융합경영학과 주임교수

안녕하십니까?

융합경영학과의 유학수 교수입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될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지금 현재 서로 다른 신기술과 또 제품과 서비스산업이 날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기업과 고객의 가치 혁신을 위한 전략 및 실행 체계가 새롭게 대두가 되고 있는 시대 현상입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그러한 측면에서 경영학과 관련된 이론적 기법을 학습을 하시고 또한 신기술을 가치 혁신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기존 제품·서비스와 프로세스의 등에 대한 이해를 학습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경영환경은 날로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의 고도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상승, 또 산업에 있어서의 영역에 대한 파괴, 원자재 가격인상, 인건비 상승,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압력이 과중되고 또 이에 따라서 신기술이 급격하게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융합경영학과는 개별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발달과 제품에 빠른 고도화 서비스에 대한 이 욕구에 대한 증대 또한 산업에서의 전반적인 이 변화에 대해서융합적으로 학습하는 학과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 경제적 환경, 정보 통신기술의 발달 소비자 욕구의 개인화,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새롭게경영환경으로서 대두가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 마케팅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에 경제우위요소로서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적사고가 필요하고 개별적이 아닌 융합적인 부분에 있어서의융합경영학적인 사고가 또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변화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새롭게 경쟁우위 요소로 앞서 가게 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경영에 꼭 마이더스 손 이라고 이야기하는 저희 융합경형학과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목표

교육목표 다이어그램
  • 미션

    제 2의 자기인생 디자인 & 설계

  • 비전

    글로벌마인드가 함양된 창조적 코디네이터 양성

  • 인재상
    • 열정(Passion)
    • 경영지식(Knowledge)
    • 감각(Sensing)
  • 핵심가치
    • 고부가가치경영
    • 고객지향적 경영
    • 재테크 자기경영
  • 특성화
    • 창업코디네이터
    • 서비스 코디네이터
    • 자산관리 코디네이터
  • 특징

    특성화 별 맞춤식 교육과정 제공, 국가 공인자격증 취득이용이하도록 교과목 편성

  • 추진과제
    •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수진 구성
    • 지역모임 활성화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 국내 저명 CEO 초청 특강
    •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현장경험 확대
    • 장학제도 운영
    • 지역 학습방 운영 및 확대